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6월 축제] 축제로 시작하는 시원~한 여름! 6월 전국 축제 모음
[6월 축제] 축제로 시작하는 시원~한 여름! 6월 전국 축제 모음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6.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갯벌 체험 즐길 수 있는 무안황토갯벌축제
팔당호의 청정 토마토와 함께 하는 퇴촌토마토축제
강릉 단오제, 울산 고래축제, 한산 모시축제 등

[여행스케치=서울]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국내여행 계획이 있지만 아직 여행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전국 방방곡곡에서 열리는 시원한 여름 축제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의 문을 여는 6월의 축제를 알아보자.

음력 5월 5일을 전후해 열리는 강릉 단오제는 세시풍속인 단오를 알아볼 수 있는 축제다. 창포물 머리감기, 수리취떡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강원 강릉시 노암동 남대천 단오장에서 이달 3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국내 최초 갯벌습지보호구역인 황토갯벌에서 열리는 무안황토갯벌축제는 재미있는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황토갯벌에서 싱싱한 낙지와 장어, 농게를 잡아볼 수 있다. 전남 무안군 해제면 용산길 140 무안황토갯벌랜드에서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울산고래축제는 근대 포경산업 중심지였던 울산 장생포에서 열리는 축제다. 고래와 더불어 해양생태의 소중함에 대해 알아보고 밤에는 신나는 뮤직페스티벌도 즐길 수 있다.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고래문화특구 일원에서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다.

퇴촌토마토축제는 팔당호의 청정 지역에서 자란 퇴촌 토마토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축제다. 빨간 토마토가 가득 채워진 토마토 풀장은 퇴촌토마토축제에서만 해볼 수 있는 이색 경험이다. 경기 광주시 퇴촌면 광동리 666-8 공설운동장에서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서천의 특산품 한산모시를 활용한 한산모시축제는 올해 30회를 맞은 유서 깊은 축제다. 교과서로 익히 배워온 한산모시의 역사성을 생생히 알아볼 수 있고 미니 베틀로 모시를 직접 짜 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충남 서천군 한산면 충절로 1089 한산모시관에서 이달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