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부산] ‘부산 브랜드페스타’ 오는 9일 첫 개최…비오에프(BOF), 케이팝 스타 발굴 오디션 열어
[뉴스체크-부산] ‘부산 브랜드페스타’ 오는 9일 첫 개최…비오에프(BOF), 케이팝 스타 발굴 오디션 열어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9.08.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 살다, 부산을 사다’…부산 브랜드페스타 최초 개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케이팝 스타 발굴 오디션 첫선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 무료 왕복 셔틀버스 시범 운행
부산시는 오는 9일부터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 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미지 / 부산시청

부산브랜드, 한 자리에서 쇼핑하세요!
부산시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19 부산 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행사이며, ‘부산에 살다, 부산을 사다’라는 콘셉트로 시민ㆍ기업ㆍ지역사회가 함께 부산지역의 우수제품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선순환하는 비즈니스 협력모델을 추구한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부산의 대표제품 전시회와 각종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골든블루, 대선주조, 롯데 자이언츠 등 부산 대표기업과 중소상공인 110개사가 준비한 162개의 부스에서는 식품, 의류, 신발, 화장품, 가구, 인테리어 소품, 문구팬시류 등 다양한 품목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베이커리, 떡, 디저트 등과 부산을 주제로 한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제품인 ‘부산굿즈’를 선보이며 부산의 지역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롯데자이언츠 치어리더 사인회, 인문학 강연, 댄스 공연, 체험 클래스 등 가족 단위 주말 내방객들에게 부산을 주제로 한 콘텐츠도 함께 마련돼 기대를 모은다. 행사 관람은 무료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등록한 경우 등록번호 기준으로 현금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부산시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에서 케이팝 스타를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뮤직레이블 온 비오에프'를 선보인다. 이미지 / 부산시청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뮤직레이블 온 비오에프 개최
부산시는 2019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usan One Asia Festival, 이하 비오에프(BOF))에서 미래의 케이팝(K-pop) 스타를 발굴하는 ‘뮤직레이블 온 비오에프(MUSIC LABEL On BOF)’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뮤직레이블은 비투비, 씨엘씨(CLC), 펜타곤, (여자)아이들이 속해 있는 국내 연예기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제2의 방탄소년단(BTS) 지민ㆍ정국과 같이 부산 출신 글로벌 케이팝 스타를 발굴하는 오디션이다. 

오디션은 1차 영상 심사와 2차 서바이벌 경연, 3차 미션 경연을 통하여 최종 결승 진출자 7팀을 선발, 비오에프(BOF) 기간 중 해운대 구남로에 조성된 비오에프(BOF)랜드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이날 우승자에게는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정식 연습생이 될 기회를 제공하고, 비오에프(BOF)에서 공연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부산ㆍ울산ㆍ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10대, 20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보컬, 랩, 댄스 등 장르는 제한이 없고, 밴드도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내달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 큐브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심 속 치유명소 화명수목원, 편하게 방문하자!
부산시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는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주말 무료 셔틀버스를 시범 운행한다.

그동안 화명수목원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대중교통이 부족해 불편함이 따랐다. 또한, 산성로 일원에 위치해 있어 주차장이 협소하고, 관람객들이 붐비는 행락철이면 주차장 만차와 산성로 방향 교통마비 현상도 종종 발생했다.

이에 부산시는 산성로 일원 주차난을 해소하고, 방문객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셔틀버스를 시범적으로 운행한다. 
버스는 부산 2호선 화명역부터 화명수목원 주차장까지 양방향으로 오가며,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8번 운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