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4월호
사이클 타면 벨기에 무료 여행권이… 플랜더스 코리아컵 '주목'
사이클 타면 벨기에 무료 여행권이… 플랜더스 코리아컵 '주목'
  • 박정웅 기자
  • 승인 2021.05.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더스관광청,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추얼 사이클링 챔피언십 2021’ 개최
남녀 각 1등에 브뤼셀 왕복 항공권 제공
참가비 무료… 1억원 상당 기념품·경품 제공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추얼 사이클링 챔피언십 포스터. 사진 / 플랜더스관광청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추얼 사이클링 챔피언십 포스터. 사진 / 플랜더스관광청

[여행스케치=서울] 사이클을 타면 벨기에 브뤼셀 항공권이 쏟아진다.

벨기에 플랜더스관광청과 브뤼셀공항은 챌린지 패밀리 코리아와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추얼 사이클링 챔피언십 2021’(플랜더스 코리아컵)를 개최한다. 

플랜더스 코리아컵은 국내에 진출한 외국 관광청으로는 처음 개최하는 이번 사이클링 이벤트다.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이클링 플랫폼인 즈위프트(Zwift)를 이용해 지정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을 취한다. 

스마트 롤러 구비자는 물론 이 장비가 없는 사람이라도 이번 행사 협력 스포츠 센터에 가면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참조한다.

플랜더스 챔피언십은 플랜더스 사이클링 홍보대사 선발전, 예선전 5회 그리고 예선전을 통과한 100명이 펼치는 결승전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가장 먼저 개최되는 홍보대사 선발전은 향후 1년간 플랜더스 사이클링 홍보대사로 활동할 10명을 선발하기 위한 경기로 오는 16일 개최된다. 홍보대사로 선발되면 위촉장과 함께 플랜더스관광청과 브뤼셀공항에서 제공하는 전문 사이클링 유니폼과 특별 선물이 제공되고 직접 플랜더스를 방문해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예선전은 오는 19~30일 총 5회로 나눠서 진행되며 회차별로 기록에 따라 결승 진출자를 정한다. 

다음달 6일 개최되는 박카스 챔피언십 파이널은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100명이 단 한 번의 경기로 남녀 각 우승자를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여행이 가능한 시기에 이용할 수 있는 브뤼셀 왕복 항공권 등 여행권이 제공된다. 

이번 대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약 1억여원 상당의 기념품과 경품이 제공된다. 

예선전 참가자 500명 전원에게는 동아제약과 박카스, 파티온에서 협찬하는 박카스 D, 박카스 젤리, 파티온 선스틱과 마스크팩 세트, 이온워터, 멀티 비타민 & 미네랄인 오쏘몰 이뮨과 보냉백, 벨기에 대표적인 맥주인 크리켄 비어 등 푸짐한 경품과 함께 완주 기념 메달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결승전에 진출한 100명에게는 모든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경품 외에 추가로 ‘투어 오브 플랜더스’의 사이클용 특별 기념품 2종 세트, 벨기에 수도원 맥주인 대형 콜센동크 맥주, 아미노바이탈의 각종 제품 등이 수여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브뤼셀 왕복 항공권, 가민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시계, 세계적인 자전거업체인 리들리의 프레임 등이 수여된다.  

플랜더스는 벨기에 수도인 브뤼셀을 비롯해 브뤼헤, 안트워프, 겐트, 루벤, 메헬런 등 벨기에의 대표적인 여행지가 몰려 있는 북부 지역이다. 사이클링은 미술, 맥주, 초콜릿 등과 함께 플랜더스를 상징하는 주요 키워드 중의 하나다. 또 투르 드 프랑스 등 세계 사이클을 제패한 전설의 사이클리스트 에디 먹스의 고향이기도 하다.

전세계 사이클 애호가와 전문가들이 꼭 한 번 방문해서 사이클을 타고 싶어 하는 사이클의 성지로 불리는 플랜더스는 중세 시대 자갈길, 경사와 커브가 심한 오르막길 등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코스와 아름다운 전원 풍경이 펼쳐져 있어 유럽과 미국은 물론 아시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이클링을 위해 방문하고 있다. 

모든 플랜더스 지역에는 사이클링 전용 숙박시설과 보관소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구비돼 있다. 도심에서도 자전거를 이용한 이동이 쉽고 자전거를 이용한 관광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매년 4월 코블스톤(일종의 박석) 구간을 달리는 세계적인 클래식(원데이 투어) 경기인 플랑드르 투어(투어 오브 플랜더스, Tour of Flanders)가 열린다. 지난 1913년에 시작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사이클 경기이자 세계 메이저 사이클링 대회 중 하나로, 매년 봄에 수많은 스타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