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8월호
[도서안내] 코로나가 끝나면 어디로 떠나실래요?
[도서안내] 코로나가 끝나면 어디로 떠나실래요?
  • 류인재 기자
  • 승인 2021.05.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속에서 찾는 여행지
백상현作 '다시, 여행을 가겠습니다'
윌리 코발作 '우연히, 웨스 앤더슨'
서진영作 '하루에 백 년을 걷다'
김부성•김희순作 '세상에 이런 여행'

[여행스케치=서울] 그때가 마지막 여행인 줄 알았더라면 더 재미있고, 더 알차게 놀았을 것이다. 자꾸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곧 떠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저마다의 이유로 인생 여행지를 소개한 책 속에서 코로나19가 끝나면 떠날 곳을 찾아보자. 

그곳의 바람, 풍경, 맛을 기억하나요?

다시, 여행을 가겠습니다 / 백상현, 2021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동유럽 소도시 여행> 등 여러 저서로 독자들에게 여행지를 소개해 온 여행생활자 백상현 작가는 여행의 자유를 잃은 슬픔을 지난 여행을 추억하고 다가올 여행을 기대하며 견디기로 다짐한다. 여행을 떠나는 그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지난 20년 여행의 빛나는 순간들을 책속에 꾹꾹 눌러 담았다.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듯
우연히, 웨스 앤더슨 / 윌리 코발, 2021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인스타그램 계정 중 하나인 @AccidentallyWesAnderson 계정의 내용을 엮은 책이다. 저자는 우연히 웨스 앤더슨의 영화 속 장면과 비슷해 보이는 곳의 사진을 보고 영감을 얻어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영화 속의 한 장면 같은 이백여 곳을 탐험하며 그에 얽힌 유래와 사연을 펼쳐놓는다.  

오랜 삶의 흔적을 따라가는 골목 여행
하루에 백 년을 걷다 / 서진영, 2021

전국의 시장을 취재하고 한국의 공예 무형문화재를 기록해온 서진영 작가는 우리 문화의 가치를 온전히 보여주고자 서울에서 제주까지 백 년의 시간을 간직한 골목을 걸으며 그 길이 품은 시간들을 돌아본다. 근대의 영광과 생채기의 역사를 품은 21곳의 골목은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 뜻밖의 하루를 선물한다. 

지리학도들의 이유 있는 여행법
세상에 이런 여행 / 김부성•김희순, 2021

여행 하나만은 자신 있다고 말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지리학도들이 각자의 목표와 이유를 가지고 세계여행을 떠난다. 53인의 지리학자는 여행지에서 자연환경과 인문학을 읽고, 기후와 지형을 살펴본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주목하지 않는 세상 모퉁이의 모습들을 확대하고 조명하며 53가지의 여행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