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6월호
[신간안내] 피렌체를 맛보다
[신간안내] 피렌체를 맛보다
  • 유은비 기자
  • 승인 2016.08.3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셰프의 피렌체 감성 가이드

[여행스케치=서울]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작고 아담한 중심도시 피렌체. 여기 피렌체에서 태어나 60년 남짓을 같은 곳에서 살고도 "매일 보는 피렌체지만 볼 때마다 그 아름다움에 압되된다"라고 말하는 이가 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가장 사랑받는 레스토랑인 치브레오의 쉐프, 파비오 피키가 자신의 고향에 대해 사랑을 듬뿍 담아 책을 써냈다.

저자는 "피렌체는 언제나 사람을 끄는 강한 매력을 발산하고 인간의 영혼을 한 층 더 끌어 올려 행운의 길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다"라고 저술하며 책 속에서 피렌체에 무한한 애정을 드러낸다. 알수록 빠져들게 만드는 이 도시의 비밀은 도대체 뭘까?

피렌체와 요리에 대한 변함없는 열정을 자랑하는 파비오 피키가 르네상스 천재들의 후예인 유쾌한 피오렌티노들의 일상을 공개한다. 더불어 그간 치브레오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선보였던 다채로운 요리의 비밀 레시피도 공개한다.

'좋은 것은 서로 나누고 공유해야 한다'는 파비오 피키의 철학이 책 <피렌체를 맛보다>에 그대로 반영되어 있을 정도로 피렌체의 매력과 그만의 요리법이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스타 셰프 파비오 피키도를 따라 피렌체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풍경을 구석구석 들여다보자.

파비오 피키 지음, 김현주 옮김, SYMPOSIA 펴냄, 1만4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