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10월호
[시선 집중 이 축제] 성산일출축제
[시선 집중 이 축제] 성산일출축제
  • 유은비 기자
  • 승인 2016.11.1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신년을 보내고 닭의 해를 맞이하자
성산일출봉에서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폭죽. 사진 제공 / 성산읍사무소

[여행스케치=제주] 2016년의 마지막 달, 12월이 찾아왔다. 올해의 마지막을 어떻게 마무리해야 할 지 고민이라면 제주도로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찬란하게 떠오르는 태양에 2017년의 건강을 기원하며 말이다.

끝과 시작은 언제나 맞물려있다. 시곗바늘이 쉬지 않고 제 속도에 맞게 돌아가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도 어김없이 반복된다. 시작과 끝이 반복되기에 사람도 암담했던 지난날을 떨쳐내고 다시 새로운 시작을 기다리는 것이 아닐까.

당신에게 2016년은 어떤 해였는가?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할 준비가 되었다면 제주에서 열리는 성산일출축제에 주목해보자.

성산일출축제는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 동안 세계자연유산인 제주 성산일출봉 일원에서 열린다. 제주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성산일출축제는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며 ‘찬란한 성산의 아침, 나를 비추다’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축제의 첫째 날은 신나는 공연과 퍼레이드 및 각종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행사장 내에 31일까지 운영되는 별도의 체험부스도 마련되어 전통혼례, 페이스페인팅, 소망란 소원적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2016년의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희망 퍼레이드’ 거리행렬과 축제 개막식, 성화봉송을 하며 본격적으로 새해맞이 행사를 한다. 그리고 자정에 가까워지면 가슴 두근거리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하늘 높이 목청을 높이며 외쳐보자! 5, 4, 3, 2, 1, 해피뉴이어!

새해를 맞이한 1월 1일에는 오전 5시 반부터 성산일출봉을 등반하기 시작한다. 성산일출봉에서 일출기원제를 지내며 새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산에서 내려오면 행사장에서 무료로 떡국도 제공하니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해질 것이다.

흥겨움이 있고 먹고 즐길 거리가 있고, 무엇보다 축제장을 찾은 사람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2017년의 행복을 기원하기 때문에 3일간의 성산일출축제는 그간의 모든 근심 걱정을 잊게 만들 것이다.

병신년(丙申年)을 보내며 가장 즐거웠던 순간을 떠올리자. 그리고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 속에서 정유년(丁酉年)을 맞이하자.

세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Info 성산일출축제
기간 12월 30일~1월 1일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홈페이지 www.festival.jeju.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