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광활한 모험의 나라, 그린란드Greenland
광활한 모험의 나라, 그린란드Greenland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5.2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란드에서 즐기는 매력적인 체험
사진제공 / 그린란드 관광청 Photo by Mads Pihl.

[여행스케치=서울] 그린란드에서는 평소 볼 수 없는 독특한 체험이 가능하다. 대자연 속에서 북극광에 매료가 되거나, 얼음 가득한 땅과 바다를 탐험하고, 피오르드 사이에서 고래들과 함께 보트를 탈 수 있으며, 현지인들과의 조우 등 그 어떠한 것을 하더라도 상상 그 이상을 경험할 것이다.

일루리사트(llulissat)와 오콰앗수트(Oqaatsut)사이 얼음 위를 뛰는 개 썰매. 사진제공 / 그린란드 관광청 Photo by Mads Pihl.

개썰매 투어 Dog Sledding Tour
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을 탐험하기에 적합한 전통 그린란드 식 교통편으로 끝없이 펼쳐진 눈 덮인 땅을 썰매로 이동하는 기분은 말 할 것도 없다.

개썰매 투어는 북극권(Arctic Circle)북부에 있는 그린란드 서부 지역, 타실라크(Tasiilaq)지역 그리고 동그린란등의 이토코르토르미우트(Ittoqqortoormiit)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겨울에만 체험 가능하며 2~4월이 시즌.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북극광. 사진제공 / 그린란드관광청 Photo by Mads Pihl.

오로라투어 The Northern Lights Tour
그린란드 상공에서 빛나는 오로라는 인가느이 손이 닿지 않은 대자연 소겡서 눈 덮인 산과 대지가 북극광의 초록빛과 빨간 빛을 반사하여 그린란드를 더욱 환상적으로 보여준다. 북극광은 그린란드 지역 일대에서 대부분 볼 수 있으며, 9~4월 중 하늘이 맑은 저녁에 가장 잘 보인다.

그린란드 디스코 베이 지역 MS Farm 보트를 타고 빙하 크루즈를 즐기는 여행객들. 사진제공 / 그린란드 관광청 Photo by Mads Pihl.

빙하투어 Ice Tour
빙상(Iceeberg)은 빙하(Glacier)에서 떨어져 나와 바다를 항해하는 얼음 덩어리로, 자연의 손길로 빚어진 독특하고 장엄한 예술작품이다. 어마어마한 크기와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빙상에서 즐기는 트레킹(Trekking)과 빙상 사이로 보트 타기를 즐겨보자.

칸게를루수악(Kangerlussuaq)에서는 1년 내내 빙하 위 걷기, 보트를 타고 빙상 사이를 다니는 것이 가능하다. 일루리사트 얼음 피오르드(IIulissat ice Fjord)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일루리사트 얼음 피오르드 고래. 사진제공 / 그린란드 관광청 Photo by Anne Mette Christiansen.

고래투어 Whales Tour
얼음 피오르드 사이를 항해하며 지구상에서 가장 큰 포유류들을 만나보자. 보트 옆에 나타나는 고래들과의 만남은 그 경험을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그린란드 해안지대를 따라 관찰 가능한 고래들은 혹등고래(Humpback Whale), 참고래(Fin Whale), 밍크고래(Minke Whale)등이 있으며, 고래들이 소도시와 거주지 근처러 헤엄치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보는 그린란드 전통의상 입은 소녀들. 사진제공 / 그린란드 관광청 Photo by David Trood.

개척자들과의 조우 Pioneering People
그린란드 사람들은 대자연 한 가운데를 삶의 터전으로 꾸린 개척자들로, 위대하고 광활한 자연과 어우러진 삶은 쾌활하면서도 평온하고, 자연에 대한 존경심을 갖고 있는 열린 마음의 사회로 이어졌다.

오늘날의 그린란드는  전통과 시시각각 변하는 현대식 삶의 방식을 잇는 방법을 알고 있는 개척자들과, 그들이 따듯하게 맞이하는 전세계 모험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현지 주민들과의 조우를 통해 척박한 삶을 지혜롭게 이겨 온 그들의 문화와 삶 속에서 개척정신을 느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