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Interview]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 “잡월드의 흥미진진 관광메카로의 변신, 기대해도 좋습니다.”
[Interview]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 “잡월드의 흥미진진 관광메카로의 변신, 기대해도 좋습니다.”
  • 권선근 여행작가
  • 승인 2023.10.1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 사진 / 이해열 기자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 사진 / 이해열 기자

[여행스케치=성남] 한국잡월드에 관한 이모저모를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에게서 들어본다.

Q 잡월드는 어떤 곳인가요?
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배를 형상화한 한국잡월드는 직업체험세계의 나침반입니다. 바다를 향해 나아갈 때 기대와 설렘, 미지에 대한 두려움과 긴장감이 큽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항해에서 나침반은 필수일 것입니다.

교실에서의 배움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하던 직업에 대한 꿈, 진로 결정의 불확실성을 이곳 잡월드에서 현실화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나침반이 되어 항해를 도울 것입니다.

Q 온 가족의 나들이 코스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세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된 온 가족 나들이 코스로 잡월드를 적극 추천합니다. 꽤 큰 공공시설이지만 개관이래 10년 동안 안전사고가 한 건도 없었을 만큼 잡월드의 실내외 공간은 사고 위험 없는 안전한 체험놀이 공간입니다.

야외 정원은 오순도순 대화를 나누며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산책코스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넓은 야외광장에서는 넘어져도 아프지 않은 잔디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시설 좋은 나래울극장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연이 수시로 열려 가족의 취미공간으로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Q 많이 알려진 체험관 외에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 콘텐츠가 있을까요?
잡월드는 10년 동안 어린이와 청소년에 특화된 체험관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에 다양한 재료와 도구, 장비를 활용하여 티셔츠, 필통, 오르골 제작 등 자유롭게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는 메카이브를 열면서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종합체험관으로 변모했습니다. 또한 숙련기술체험관은 우리나라의 기술역사를 이끌어온 대한민국 명장들과 함께 기초기술과 첨단기술부터 목공, 패션까지 다양한 기술 체험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명장님과 청소년이 만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 중으로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삶의 동기부여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체험관광 메카로 변신하기 위한 청사진이 궁금합니다.
잡월드는 수도권에서는 가깝고 친숙한 곳이지만 지방에서는 멀게 느껴질 수 있어 안타까웠습니다. 지방 소재 학교나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고민해오다 최근 제주도의 청소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잡월드와 수도권 테마파크를 연계한 23일 특화 관광상품을 개발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 잡월드의 풍부한 공간을 활용한 장터, 조형물 개발, 놀이 공간 확보 등으로 직업체험관을 넘어선 토탈체험관광 메카로 잘 만들어 보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