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6.06.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매력 찾기, 오는 13일부터 접수
2015 대한민국관광사진전 대상 작품인 '겨울동화속 동궁과 월지-전우석'.

“여행에서 만난 대한민국의 매력을 함께 나누세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새롭고 매력적인 이미지 발굴을 위해 ‘제44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 주제는 ‘5K |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매력 찾기’로, 세계 속에 한국의 가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5가지 키워드, K-FOOD, K-WAVE, K-SPIRIT, K-PLACE, K-STYLE에 맞는 한국 이미지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2015 대한민국관광사진전 은상 작품, '산방산의 아침-김봉두'.
2016 대한민국관광사진공모전 포스터.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로 내·외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홍보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00점을 시상하며,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강원도 지역에서 찍은 사진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부문 특별상을 신설하여 올림픽을 홍보할 수 있는 강원지역 사진을 다수 발굴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알림>공모전>관광사진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오는 8월 26일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1973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은 매회 약 1만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국내 대표적인 사진 공모전으로 이전 수상작들은 공모전 수상작 갤러리(http://korean.visitkorea.or.kr/gallery/intro.js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