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신간 소개] 최신 정보 업데이트! 떠나고 싶을 땐 여행 가이드북
[신간 소개] 최신 정보 업데이트! 떠나고 싶을 땐 여행 가이드북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3.04.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스케치=서울] 집에 있는 여행 가이드북 제대로 맞기는 한 걸까? 코로나19 이후의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한 가이드북으로 확실한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정리= 민다엽 기자

 

베테랑 여행 작가의 최신 여행정보
저스트 고 유럽 5개국

최철호 / 시공사 / 2023.3.24

믿고 보는 국민 가이드북 저스트고(Just go) 시리즈가 최신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2023~2024년에 맞추어 정보 업데이트는 물론, 유럽 핵심 국가인 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스페인에 집중하여 한 권에 꾹꾹 눌러 담았다. 40여 차례 유럽 대륙을 일주한 베테랑 여행 작가의 여행 노하우와 최신 유럽 정보를 충실하게 담아냈다. 관광 명소와 식당, 상점, 숙소 등 책에 소개되는 모든 장소의 위치 정보를 담은 구글 지도를 QR코드에 담아 제공한다.

 

현지인이 알려 주는 리얼 하와이
하와이 한달 살기

함혜영 / 포르체 / 2023.1.13

일주일 여행 비용으로 즐기는 하와이 한 달 살기 비법. 하와이 거주 5년차가 알려 주는 리얼 여행 정보를 가득 담았다. 저자는 한 달 살기의 묘미는 “여행이 아니라 일상인 것처럼”이라고 말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다시금 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다. 하와이는 어떤 모습으로 변해 있을지, 최신 정보로 꽉 채운 이 책을 접한다면 나에게 맞는 하와이 한 달 살기를 누구보다 꼼꼼하게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

 

거친 바다를 건너 한국의 섬을 여행하다
코리안 오디세이

마이클 깁 / 객(Gaek) / 2023.4.01

영국인 작가 마이클 깁이 지난 1년 동안 60여 척이 넘는 여객선을 타고 한국의 섬 30곳을 여행하며 벌어진 모험담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1990년대 초 한국에 처음 온 작가는 한국의 역사·문화·지역·사람에 빠져들었다. 한국을 떠나 생활하던 어느 날, 그는 배낭에 초코파이와 커피믹스를 넣고 백령도를 시작으로, 서해안과 남해안을 돌아 우리나라 최동단 독도에 닿는다. 책장을 넘기다 보면, 우리도 알지 못했던 한국을 입체적으로 보게 된다.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도시로의 초대
여기 새롭게 경기도

운민 / 작가와비평 / 2023.4.01
우리가 몰랐던 멀고도 가까운 경기도에 대한 이야기. ‘경기별곡’ 시리즈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서울과 근접해 있으면서 유난히 행정구역상의 변천이 잦았던 신도시를 주로 다룬다. ‘신도시’라는 단어처럼 도시 계획에 따라 신생된 이 도시들에는 어떠한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 여행길에 만난 깊은 역사와 다양한 매력이 가득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도시로 초대받은 기분이 들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