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행복 찾아 여행 떠나고픈 '시니어 배낭족'
행복 찾아 여행 떠나고픈 '시니어 배낭족'
  • 김샛별 기자
  • 승인 2016.11.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피디아 설문조사에서 행복한 인생을 위해 가장 하고 싶은 것 1위 여행. 사진 / 이미지투데이

[여행스케치=서울] 행복한 인생을 위해 가장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일까? 시니어(50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익스피디아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대부분이 앞으로의 행복한 인생을 위해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여행(84.5%, 이하 중복응답 허용)을 꼽았다.

50세 이상 시니어 여행 대부분이 가까운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효도관광을 떠나는 것이 현실이지만 10명 중 7명이 대학생처럼 해외로 배낭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이들은 영국, 독일, 체코 등 유럽을 가장 선호(42.2%)하였으며 뒤이어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가 있는 오세아니아(17.2%), 미국, 캐나다가 있는 북미(11.4%)를 꼽으며 먼 나라로 떠나고 싶어 했다.

일반적인 예상과 달리 효도관광보다 자신의 힘으로 직접 여행지를 찾아 주도적인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응답(88%)이 눈에 띈다. 이 중 절반은 여행사 패키지 상품 대신 항공과 숙박을 따로 예약해 여행을 떠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여행지 선택 사유에 대한 물음에는 다양한 답변이 나왔지만, 그 중 ‘여행 프로그램에서 접하고 가고 싶어졌다’는 답변이 가장 많아 <꽃보다 할배>같은 여행 프로그램의 영향력이 높음이 확인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