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직접 마주하는 '원주한지문화제'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직접 마주하는 '원주한지문화제'
  • 노규엽 기자
  • 승인 2023.04.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민족의 지혜와 멋이 담긴 한지등이 밤거리를 아름답게 수놓는다. 사진/ 원주시청 

[여행스케치=원주] 대한민국 대표 종이문화축제인 제25회 원주한지문화제가 5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원주한지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지문화제는 ‘한지는 천년, 비단은 오백년 동안 보존이 가능하다’는 옛말처럼 우리 민족의 지혜와 멋이 담겨있는 훌륭한 문화유산인 한지의 세계로 초대하는 장이자 한지를 활용한 예술세계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축제다.

‘색으로 떠나는 종이여행’을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올해 축제는 전통 색을 통한 한지의 아름다움을 부각하면서, 여러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수도권 1일 나들이 축제로 방문이 가능한 원주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한지패션쇼를 비롯해, 지역작가들의 참여로 다양한 모습을 행사장에서 보여줄 ‘2023 종이의 숲’, 원주 지역 2,000여 명의 영유아 및 가족이 참여하는 ‘달빛정원-빛의 터널(풀뿌리한지등)-빛의 계단’ 등으로 참가자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원주한지문화제 전경. 사진/ 원주시청
원주한지문화제가 오는 5월 5일부터 원주한지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 원주시청

‘한지미술놀이터X한지뜨기’ 시연 등 눈으로 즐기는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전국제기차기대회와 전통놀이 플레이그라운드 등으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지역작가 및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한지붕마켓을 운영해 얻어가는 즐거움도 제공할 계획이다.

INFO 원주한지문화제
일시 5월 5일~14일
장소 강원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 원주한지테마파크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