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도서 안내] 신년에는 달라진 마인드로! 나를 바꾸는 자기 계발 참고서
[도서 안내] 신년에는 달라진 마인드로! 나를 바꾸는 자기 계발 참고서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4.01.1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스케치=서울] 다양한 새해 소망 중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 중 하나는 단연 자기 계발일 것이다. 구체적인 계획도 좋지만, ‘작심삼일되지 않기 위해 가장 먼저 달라져야 할 것은 바로 마음가짐. 나를 바꾸는 자기 계발 참고서 4권을 소개한다.

/웅진지식하우스
/웅진지식하우스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더 마인드

하와이 대저택 / 웅진지식하우스 / 2023.11.25

학자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 인간은 하루에 5만 가지의 생각을 한다고 한다. 이 중 5%만이 의식적인 결정이며, 나머지 95%의 생각들은 인간이 의식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무의식의 세계에서 일어난다고 한다. 대부분 사람은 이 95%의 생각들을 인식조차 하지 못한 채 모조리 흘려버린다. 무의식의 세계를 일찌감치 깨닫고 마침내 원하는 인생을 이뤄낸 저자는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반드시 95%의 무의식을 자신의 목표에 맞게 세팅해 놓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그토록 강조하는 무의식 마인드셋이다.

/다산북스
/다산북스

최고의 나를 만나는 하루 20분의 약속
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

켈리 최 / 다산북스 / 2023.11.29.

20만 독자가 사랑하고 3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웰씽킹>의 저자 켈리 최의 신작. 수억 원대 매출을 달성한 글로벌 사업가 켈리 최가 부와 성공을 거머쥔 결정적 비결로 자신만의 아침 루틴을 소개한다. 전작에서 생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면, 이번에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동의 뿌리습관을 통해 생각을 행동으로 바꾸는 강력한 방법을 설파한다. 이 책은 켈리 최가 지금껏 밝히지 않았던 성장통의 과정을 더욱 내밀하게 녹여낸 결과물로, 고난 속에 있을 때 누군가 자신에게 들려주길 간절히 바랐던 이야기를 담고자 했다.

/나비스쿨
/나비스쿨

이제 당신의 삶도 기적이 된다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디팩 초프라 / 나비스쿨 / 2023.12.27.

기적은 우리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인 디팩 초프라의 신작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우리 삶의 기적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우연의 일치는 모두 메시지와 단서가 담겨 있다. 이는 우리의 진정한 운명을 발견하고, 우리의 운명을 만들어가는 법을 가르쳐 주는 신호들이다. 우리의 삶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우리 자신이 의도하고, 우주가 보내는 단서를 민감히 느끼고, 우연의 사슬을 따르고, 우리가 가장 바라는 운명을 창조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밀리언서재
/밀리언서재

언어의 마음을 알려주는 40가지 심리학
말의 진심

최정우 / 밀리언서재 / 2023.12.05.

심리상담가인 저자가 전하는 숨겨진 마음에 다가가는 말의 심리학’. 이 책에서는 소통의 부재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말에 진심을 다하는 것이라 말한다. 가족, 동료, 친구 등 가까운 사람일수록 말 뒤에 숨은 진심을 들여다보지 못하면 소통이 힘들고 오해가 쌓이게 되니, 본인의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괜찮아’, ‘몰라’, ‘아니등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말 습관을 들여다보면 그 사람의 진심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언어의 마음을 읽는 법을 심리학적으로 접근하고 대화의 기술로 소통하는 법을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