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여행길 냠냠] 국내 최초 어육이 함유된 영양 간식,포항 오징어빵
[여행길 냠냠] 국내 최초 어육이 함유된 영양 간식,포항 오징어빵
  • 노규엽 기자
  • 승인 2016.1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 속에 어육으로 씹히는 식감 살려
자매품인 문어빵도 별미
사진 / 노규엽 기자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는 크기에 오징어의 영양도 담긴 오징어빵. 사진 / 노규엽 기자
[편집자주] 지난 2016년 7월 홈페이지를 개편한 <여행스케치>가 창간 16년을 맞이해 월간 <여행스케치> 창간호부터 최근까지 책자에 소개되었던 여행정보 기사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지나간 여행지의 소식을 게재하는 이유는 10년 전의 여행지는 어떠한 모습이었는지, 16년 전의 여행은 어떤 것에 관점을 두고 있었는지 등을 통해 소중한 여행지에서의 기억을 소환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사 아래에 해당 기사가 게재되었던 발행년도와 월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여행스케치=포함] 청정바다 동해의 오징어로 만든 신개념 간식이 등장했다. 근래에 들어 천안의 호두과자처럼 각 지역 특산물로 형태를 만든 빵들이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있지만, 생김새만 다를 뿐 ‘맛은 거기서 거기’라는 한계를 넘지 못했다.

반면, 포항의 오징어빵은 반죽에 오징어 어육을 30% 가량 첨가시켜 씹히는 식감과 함께 향과 맛에도 차별점을 만들어냈다. 오징어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지만, 질긴 식감으로 인해 큰 인기를 얻기 어려웠다. 하지만 오징어빵은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는 크기에 오징어의 영양도 담겨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만한 간식이다.

또한, 빵을 베어 물면 달달한 슈크림이 입안을 즐겁게 해주어 어린이들의 입맛에 딱 맞는 장점도 있다. 자매품인 문어빵도 별미. 문어빵에도 물론 어육이 첨가되어 있으며, 문어의 향과 어울리는 단팥으로 소를 채웠다. 

사진 / 노규엽 기자
오징어빵은 경북 포항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 노규엽 기자

Info 오징어빵
메뉴 오징어빵(24마리)ㆍ문어빵(20마리) 1만1000원 (택배가능)
주소 경북 포항시 
문의 054-284-1192

※ 이 기사는 하이미디어피앤아이가 발행하는 월간 '여행스케치' 2017년 1월호 [여행길 냠냠] 코너에 실린 글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