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도서안내] 여행은 디테일! 마니아들이 꼽은 취향 저격 여행 스폿
[도서안내] 여행은 디테일! 마니아들이 꼽은 취향 저격 여행 스폿
  • 여행스케치
  • 승인 2023.03.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여행스케치=서울] 유명 관광지만 떠나는 여행은 그만. 각각의 관심사가 다르듯 여행 계획을 세울 때도 디테일이 필요하다. 각 분야의 마니아, 소위 ‘덕후’들이 꼽은 나만의 취향 저격 여행 스폿을 담은 신간 4권을 소개한다.


일본 독립서점 탐방기

오늘도 작은 책방에 갑니다 
와키 미사유키 / 그린페이퍼 / 2023.2.27
고양이 책방에서 심야 책방까지, 일본 전역에 있는 개성 있는 동네 책방을 모두 담았다. 저자가 일본의 작은 책방을 직접 취재, 23곳의 독립서점을 생생하게 그린 서점 탐방 에세이다. 작은 책방만이 주는 매력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책방 구석구석을 따스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책방 대표나 직원을 인터뷰하여 각 책방이 탄생한 비화나 운영 철학, 책을 선별하는 기준 등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각양각색의 소소한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보면 작은 책방의 매력에 푹 빠질 수밖에 없을 것.


꼭 가야 하는 도쿄 문구점 80곳
오늘도 문구점에 갑니다
하야테노 고지 / 비채 / 2023.1.31

‘문구에 진심’인 일러스트레이터가 ‘덕심’을 가득 담아 쓴 도쿄 문구점 탐방기. 저자는 거리 곳곳의 보석 같은 문구점 80곳을 꼽아 다채로운 문구를 소개한다. 포근한 느낌의 손 그림으로 재탄생한 클래식한 문구류와 특색 있는 한정판 제품, 귀여운 잡화는 보고만 있어도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작가가 오랜 세월 축적한 문구 노하우뿐 아니라 주요 문구점 근처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 알찬 정보도 녹아 있다. 특히나 문구 팬들에게는 문구점 순례를 위한 완벽한 지침서가 되겠다.


미 대륙의 자연 온천을 찾아서
오프로드 야생 온천
황상호·우세린 / 지성사 / 2023.1.13
아메리카 원주민의 평화지대였던 야생 온천이 미국 히피의 안식처가 되기까지, 그 흔적을 찾아 나선 탐방기. 기자 출신의 저자는 미국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광활하고 웅장한 자연 곳곳에 숨어 있는 야생 온천을 찾아 그 안에 숨은 이야기를 발굴한다. 미국의 현재 모습과 생태계를 비롯해 아메리카 원주민의 역사와 지역사를 탐구하는 자연 온천의 세계로 안내한다. 한마디로, 소비 위주가 아닌 지역을 생각하고 생태 환경에 관심을 둔 윤리적 여행, 곧 에코(eco) 탐방기이다.


아웃도어 천국에서 보내는 30일의 휴가
유럽 캠핑 30일 
안수지 / M31(엠31) / 2023.1.13
유럽에서 캠핑으로 한 달 살기를 그린 책. ‘유럽 여행’ 하면 흔히 뻔한 도시와 관광지, 미술관 등을 떠올리기 쉽지만, 이 책은 텐트 밖만 나서면 숨 막히게 아름다운 자연과 여행자들의 소소한 이야기꽃이 펼쳐지는 유럽의 모습을 담았다. 유럽으로 캠핑을 떠나고자 결혼을 결심했다는 저자 커플이 캠핑으로 유럽을 누리는 재미난 방법을 제안한다. 체코,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에 걸쳐 유럽의 내밀한 자연을 고스란히 포착하고 감성 충만한 문장으로 가득 채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