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Interview] 조용익 부천시장 "예술감성도시 부천으로 나들이 오세요~"
[Interview] 조용익 부천시장 "예술감성도시 부천으로 나들이 오세요~"
  • 권선근 여행작가
  • 승인 2023.10.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익 부천시장. 사진 / 이해열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 사진 / 이해열 기자

[여행스케치=부천] 도심 곳곳에 문화와 예술로 특화된 관광 명소를 만들어 가는 조용익 부천시장. 관광콘텐츠 전문가인 한교남 관광학 박사와 함께 부천 관광의 미래를 이야기했다.

Q 부천시 관광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부천 관광의 포인트는 연결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이 녹아있는 부천은 365일 축제와 함께하는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그 장점을 살려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축제를 연계해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독특한 도시 관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Q 부천시에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자원과 꼭 소개하고 싶은 관광지는 어딘가요?
우리 시는 부천관광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부천 8을 선정하고 다양한 연계 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부천 8경의 모든 곳이 매력적인 곳이지만 특히 제4경 상동호수공원·수피아, 7경 부천아트센터, 8경 부천아트벙커 B39가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상동호수공원·수피아는 도심 속 자연과 휴식을 선사하고, 부천아트센터와 부천아트벙커 B39는 부천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보여 주는 관광지입니다.

조용익 시장은 '가고 싶은 부천, 관광거점 도시조성'이라는 목표로 부천형 관광을 구축할거라 말한다. 사진 / 이해열 기자
조용익 시장은 '가고 싶은 부천, 관광거점 도시조성'이라는 목표로 부천형 관광을 구축할거라 말한다. 사진 / 이해열 기자

Q 부천시장으로 취임 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관광정책은 무엇인가요?
가고 싶은 부천, 관광거점 도시조성이라는 정책 목표를 가지고 부천형 관광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문화가 숨 쉬는 예술감성 도시인 부천의 차고 넘치는 다양한 문화를 제대로 향유할 수 있는 관광 인프라를 만들어 부천의 미래먹거리로 육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Q 10년 후 부천관광은 어떻게 발전해 있을까요?
10년 후 관광산업은 여행(Travel)에 첨단기술(Technology)을 더한 트래블테크의 시대라고 내다봅니다. 스마트관광 인프라가 개선돼 관광지, 국제행사, 문화예술 공연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더불어 수도권의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과 오랫동안 가꿔온 문화예술 관광자원인 봄꽃축제부터 영화, 만화, 애니, 비보이와 더불어 겨울까지 이어지는 축제로 1년 내내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도시관광의 거점으로 거듭날 관광 부천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