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걷기여행] 죽림욕, 강바람에 힐링 충전
[걷기여행] 죽림욕, 강바람에 힐링 충전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5.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담양, 옛 이미지에 새것을 더하다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메타쉐쿼이아길. 사진 / 박민우 기자

[여행스케치=담양] 전남 담양은 오래전부터 대나무와 연관된 이미지로 ‘담양=대나무’라는 공식이 정형화되어 있었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담양에는 대나무 외에는 볼거리가 없다는 인식이 강하여 그저 지나쳐가는 곳 중 하나로 인식되어진 것도 사실.

하지만 1박2일로도 모자랄 만큼 이색적인 여행지가 모여 있는 곳 또한 담양이다. 최근에는 새로운 명소가 생겨나기 시작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1박2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색적인 여행지가 모여있는 전남 담양. 대중교통으로 떠난 전라남도 담양을 만나보자. 사진 / 박민우 기자
자전거로 관방제림을 둘러 보는 여행자의 모습. 사진 / 박민우 기자

시원한 대나무숲 정원, 죽녹원
관방제림과 담양천을 지척에 두고 있는 죽녹원은 분죽·왕대·맹종죽 등이 자생하던 대나무 군락지를 정비하여 8개의 테마 산책로를 만들고 곳곳에 팬더 조형물과, 팔각정, 한옥쉼터 등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쉼터에서 가만히 앉아 댓잎이 부딪히는 소리를 들으며 죽림욕을 즐기고 있노라면 시원한 바람이 온 몸을 감싸며, 쌓인 피로가 풀리는 듯하다. 

info
죽녹원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개관 오전 9시~오후 7시 (연중무휴)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문의 061-380-2680  juknokwon.go.kr

강바람 맞으며 즐기는 망중한, 관방제림
관방제림은 홍수피해를 막고자 제방을 쌓고 나무를 심어 조성한 인공림으로 자연재해에 맞선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지금은 오랜 수령의 나무들과 잘 정비된 담양천이 조화를 이뤄 담양주민들의 휴식처 역할을 하고 있다.

팽나무와 느티나무, 이팝나무 등 수령 300년 이상 된 나무들이 2km에 걸쳐 숲을 이룬 이곳에서는 둑방 위에서 숲을 따라 조용히 산책을 즐겨도 좋고, 자전거를 빌려 담양천을 따라 라이딩을 즐겨도 좋다. 담양천을 가로지르는 징검다리는 아이들의 재미난 놀이터다. 

info

관방제림
입장료 무료
개관 연중무휴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
문의 061-380-2812

정갈함과 친절함에 맛까지 일품, 옥빈관

관방제림 입구에 위치한 옥빈관은 100% 한우 암소만을 사용한 한우 떡갈비와 대통밥 전문점이다. 옥빈관 정식과 한우떡갈비 정식, 대통밥 정찬, 자연을 담은 댓잎정식 등 담양의 맛을 모둠으로 즐길 수 있는 정식 메뉴와 특선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식사 내내 부족한 것이 없는지 살피는 주인장의 세심한 배려에 한 번, 입에 착 감기는 감칠맛에 또 한 번 감동받아 다시 찾게 되는 곳이다. 

info

옥빈관
영업시간 어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명절 당일 휴무)
메뉴 옥빈관 정식 2만 8000원, 한우떡갈비 정식 2만원, 대통밥 정찬 1만5000원, 자연을 담은 댓잎정식 1만 4000원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97
 

담양 제1명소,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될 만큼 전국 제일의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알려진 메타세쿼이아 길은 거대한 나무들이 열병식을 하듯 늘어서 터널을 만들고 있어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1970년대 초, 전국 가로수 조성사업 시범지로 선정되면서 3~4년 된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 울창한 가로수로 자라나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것. 도로 양쪽의 나무들이 자아내는 풍경이 아름다워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게 되면서 알려진 이곳은 자동차 도로이다 보니 사고의 위험성을 안고 있다.

지금은 나무의 보호와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도로를 옆으로 내고 입장료를 받고 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된 메타세쿼이아 길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최고의 관광자산이라 할 수 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
입장료 납부시간 오전9시~오후 6시
주소 경기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 362-10 
문의 031-774-5121

여행 Tip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제대로 즐기려면 부지런을 떨어야 한다. 입장료 때문이 아니라 7시쯤 나가면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마음껏 사진을 찍으며 길을 만끽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살짝 안개까지 낀 몽환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