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도서안내]여행으로 인해 알게 된 것들 여행 신간 4
[도서안내]여행으로 인해 알게 된 것들 여행 신간 4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2.04.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utterstock
/shutterstock

여행을 떠나야 비로소 알게 되는 것들. 마음에 새겨도 좋은 멋진 풍경과 따뜻한 음식, 여행의 불편함도 삶의 여운으로 남는다. 

홍콩영화 촬영지를 안내해줄 여행서 

헤어진 이들은 홍콩에서 다시 만난다 

주성철, 김영사, 2022 

장국영과 양조위와 장만옥이 만나고 헤어지던 멋 진 홍콩영화 촬영지를 안내해줄 여행서. 영화잡지 에서만 20년을 일하며 양조위, 유덕화, 왕가위, 성 룡, 주성치 등 수많은 홍콩 영화인들을 인터뷰해 온 <방구석 1열>의 주성철 영화평론가가 직접 수차 례에 걸쳐 홍콩을 여행하며 영화를 빛낸 아름다운 공간들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엄마를 대신해 만난 세상 

딸아, 너는 생각보다 강하단다 

매기 다운스, 메이븐, 2022 

어머니의 알츠하이머병이 말기에 다다르자 10년 동 안 신문사 기자로 일하던 저자 매기 다운스는 직장 을 그만두고 1년간 혼자 17개국을 여행한다. 엄마를 대신해 세상을 여행하며 멸종 위기의 원숭이를 끌 어안고 바다거북을 보호하는 일에 앞장선다. 기억 을 잃어버린 엄마 대신 낯선 세상, 낯선 사람들을 만나서 깨달은 것들이 주는 감동이 따뜻하다. 

맛집에 레시피를 더한 

지중해 미식 여행 

BBC goodfood 취재팀, 플레져미디어, 2022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 세계 4천여만 명에게 식문 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영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BBC 푸드 매거진 기자들과 여행 기자들이 지중해 속 미식 여행지를 소개한다. 여행과 음식, 맛집에 레시피를 더한 가이드북이자 레시피북. 머지않아 자유로이 열릴 세계여행의 침샘 자극하는 미식 여 행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색다른 스토리텔링을 담다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전주 여행 

황윤, 책읽는고양이, 2022 

론리플래닛이 ‘1년 안에 꼭 가봐야 할 아시아 도시 3 위’로 선정하는 등 세계 주요 언론들에 의해 잇달아 소개되면서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도 시 전주. 전주 하면 흔히 떠올리는 여행 코스가 있 지만, ‘일상이 고고학’을 즐기는 황윤 작가는 색다른 스토리텔링으로 ‘역사를 가까이! 여행을 더욱 깊게!’ 하는 새로운 전주 여행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