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도서 안내]여행지 속 ‘인생 맛집’을 찾아서
[도서 안내]여행지 속 ‘인생 맛집’을 찾아서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2.07.1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utterstock
/shutterstock

소위 ‘맛집’이 넘쳐나는 요즘, 여행지에서 ‘진짜 맛집’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준비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엄선한 실패하지 않을 여행지 속 맛집 리스트.

오늘도 인생 떡볶이를 찾아 떠날 거야

떡지순례

떡지순례(홍금표), 비타북스, 2022


떡볶이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면 전국을 가리지 않고 투어를 떠나는 인플루언서 ‘떡지순례’가 엄선한 떡볶이 성지를 소개한다. 누구보다 떡볶이에 진심인 저자가 직접 선정해 방문하고 맛보고 인정한 ‘인생 떡볶이집’ 135곳을 담았다. 소문난 떡볶이집뿐만 아니라 나만 알고 싶은 곳,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곳도 수록되어 있다.

제주에서 꼭 가야 할 최고 맛집

제주 미식 여행

문신희 외 3명, 디스커버리미디어, 2022


제주도 여행자를 위한 미식 가이드북 2022~2023 최신판. 제주에서 꼭 가야 할 최고 식당 130곳과 디저트 카페와 베이커리 17곳을 담았다. 인기 절정의 여행자 맛집과 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음식점, 도민이 추천하는 로컬 식당, 여기에 더해 이름난 디저트 카페와 빵지 순례 명소로 알려진 베이커리까지 빠짐없이 취재했다.

음식과 여행의 달콤한 추억

여행자의 식사

쓰기우라 사야카, 페이퍼스토리, 2022


여행을 좋아하기로 소문난 저자가 유럽, 아시아, 일본 등 26개국을 여행하며 인상적이었던 음식을 소개한다. 달콤했던 여행의 기억과 맛을 그만의 독특한 글과 그림으로 그려냈다. 세계 여행을 하면서 깜짝 놀랄 만큼 맛있는 여행지의 식사를 즐기고 온 작가가 다시 먹고 싶은 음식, 또 가고 싶은 곳을 꼼꼼하게 기록한 책이다.

빵이라면 죽고 못 사는 빵 자매의 국내 여행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박미이·복혜원, 이담북스, 2022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시리즈의 마지막 3편인 ‘국내 편’이 출간됐다. 빵이라면 죽고 못 사는 일명 빵 덕후인 빵 자매의 오로지 맛있는 빵을 찾아 떠나는 국내 여행기를 소개한다. 국내 편을 기다렸을 독자들을 위해 모닝 빵, 간식 빵, 케이크, 디저트, 지역 명물 빵, 티타임 등 전국 빵집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