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도서 안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신간
[도서 안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신간
  • 여행스케치
  • 승인 2023.01.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여행스케치=서울] 취업, 운동, 건강관리, 결혼 등 저마다 그 목표는 다르지만, 새해 목표를 세우는 것만큼 중요한 일도 없을 것이다. ‘시작이 반’이라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신간 도서 4권을 소개한다. 

 

1년이면 사람이 바뀐다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조희 / 리텍콘텐츠 / 2023.01.02.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문장>은 ‘챌린지’를 콘셉트로 제작한 자기계발 문장집으로, 문학, 철학, 재테크, 자기계발을 넘나드는 365개의 문장을 담았다. 하루에 한 문장씩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줄 인생 문장을 우리에게 던진다. 저자는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다. 책 속의 짧은 문장 하나도 인생에 정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말한다. 한 문장을 읽을 때마다 체크박스에 표시하여 마지막 부록에 자신만의 인생 문장집 미션을 완성하는 것이 이 책의 활용법이다. 

 

‘RABBIT JUMP’
트렌드 코리아 2023

김난도 외 9명 / 미래의창 / 2022.10.05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 <트렌드 코리아 2023>은 올해 주목해 볼 만한 10대 트렌드 키워드로 ‘RABBIT JUMP’를 선정했다. 매우 부정적인 전망이 예상되는 2023년 소비 트렌드 전망에서 저자는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 반복되고 무엇이 달라질 것인가를 구별하는 작업일 것”이라고 말한다.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2023년 대한민국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에 대한 조언을 담았다. 위기의 순간을 도약을 위한 준비의 순간으로 바꾸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요즘 말 탐구서 
말의 트렌드

정유라 / 인플루엔셜 / 2022.11.28


MZ세대의 유행어나 신조어, 법칙이나 말 습관까지, 소위 ‘요즘 말’에 대해 궁금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새로운 언어는 새로운 시대를 가장 잘 반영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우리가 지금 익혀야 하는 새로운 언어에 대해 분석하고 조망한다. 빅데이터 분석 기업의 연구원이 쓴 <말의 트렌드>는 유행어의 꽁무니를 쫓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말들의 세계를 파고들어 그 심연에 있는 사람들의 변화를 읽는다. 이 책을 통해 시대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의 힘’을 길러보자.

 

노화는 늦추고 통증은 사라지는
50부터 시작하는 
하루 1분 기적의 스트레칭

사와키 가즈타카 / 카시오페아 / 2022.12.15.


50세가 넘어가면 어깨 결림, 요통, 무릎 시림 등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많아진다. 그런데 이들이 하나 같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 있다. 병원에 가도, 약을 챙겨 먹어도, 물리치료를 받아도, 통증은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50세 이후에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비결은 ‘체간근’에 있다고 말한다. 31년 이상의 트레이닝을 경험한 저자가 고심 끝에 개발한 28가지의 핵심 체간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