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다시 타오르는 붉은 함성, 의령 홍의장군축제
다시 타오르는 붉은 함성, 의령 홍의장군축제
  • 노규엽 기자
  • 승인 2023.04.18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0~23일, 4일간 의령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구)의병제전에서 명칭 바꾸며 관광형 축제로 펼쳐져
주행사장ㆍ부대행사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오는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의령 홍의장군축제가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 / 의령군청
오는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의령 홍의장군축제가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 / 의령군청

[여행스케치=의령] 48회 의령 홍의장군축제가 4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행사까지 의병제전이라는 명칭으로 치러졌던 홍의장군축제는 1973년부터 개최되어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의령 대표축제로, 1592년 임진왜란 당시 국망의 위기에서 희망의 불씨를 일으킨 망우당 곽재우를 비롯한 17장군과 이름 없는 의병들을 추모하고 그 정신을 받들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코로나193년 동안 개최되지 못하다가 올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홍의장군축제는 행사장에서만 즐기는 기존 축제와 달리 모바일 스탬프 투어 등과 연계하여 의령 전역을 무대로 하는 체류형관광형 축제로 펼쳐진다. 주 행사장인 서동생활공원에서는 개막식을 비롯해 드론 멀티쇼, 수문장 교대식 및 순라행렬,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 의병 북 콘서트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부대행사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충익사(의병탑)에서는 혼불안치, 의병 역사 토크 콘서트 등이 준비되며, 의병박물관에서는 의병문화학교 운영, 곽재우 장군 유물 진품전, 의병관련 복식체험 등이 진행된다. 정암진(솥바위)에서는 의병 승리 공연과 정암진 역사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으며, 전통농경테마파크에서는 전국 민속 소 힘겨루기 대호, 곤충생태학습관 특별전시를 진행하고, 홍의정에서는 전국궁도대회를 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Info 의령 홍의장군축제
일시 420~23
장소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844 서동생활공원 일원 및 의령군 일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