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8월호
"5월엔,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코로나 극복을"... 완주군 '제5회 프러포즈 축제' 온라인 개최
"5월엔,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코로나 극복을"... 완주군 '제5회 프러포즈 축제' 온라인 개최
  • 조용식 기자
  • 승인 2021.05.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한달 동안 SNS 이벤트 진행, 인스타, 페이스북 통해
유명 관광지 색칠하기(컬러링)로 솜씨 뽐내기
모악산, 술 박물관 등에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 인증샷
SNS 이벤트로 진행되는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 코너 중의 하나인 구이저수지 둘레길 포토존. 이미지 제공 / 완주군청 

[여행스케치=완주] “코로나19가 1년을 넘게 이어지면서 지친 마음을 가정의 달 5월에 연인, 친구, 가족들 서로가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극복해보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완주군이 ‘제5회 프러포즈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히며, 5월을 ‘자연이 아름다운 완주에서 사랑을 나누는 달’로 선포했다.

아이와 함께 리마인드 웨딩을 하고 있는 완주 프러포즈 축제 참가자의 모습. 사진 / 조용식 기자
사진은 지난 2019년 제4회 프러포즈 축제에서 아이와 함께 리마인드 웨딩을 하고 있는 완주 프러포즈 축제 참가자의 모습. 사진 / 조용식 기자
완주군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제5회 프러포즈 축제' 프로그램 일정표. 이미지 제공 / 완주군청

 

젊은 연인들과 부부는 물론 새로운 사랑을 찾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프러포즈 축제’는 지난 2019년에는 백색 가든파티로 꾸며 진행을 했으며, 작년은 코로나19 악화로 부득이하게 취소했다. 올해는 자연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핑크 컬러를 배경 이미지로 담아 자연처럼 순수하면서도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제5회 프러포즈 축제’는 MZ세대들이 많이 참여하는 젊은 축제 분위기를 잘 반영한 온라인 콘셉트들로 준비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프러포즈 축제는 지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동안은 SNS 이벤트를 실시하고, 5월 22일과 23일은 술박물관 와인관에서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완주군 공식 유튜브 채널(완주군·YOU TV)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SNS 이벤트는 군 관광 공식 채널인 ‘완주여행의 모든 것’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SNS 이벤트로 진행되는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 코너. 이미지 제공 / 완주군청
SNS 이벤트로 진행되는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 코너. 이미지 제공 / 완주군청

이벤트 내용은 대표 관광지(술박물관, 삼례문화예술촌, 비비정) 색칠하기(컬러링)로 솜씨 뽐내기,  모악산, 술박물관 등에 조성된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  인증샷 참여, 주요 관광지 이름으로 삼/사행시 댓글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또한 현장 라이브방송은 ‘로맨틱 포레스트 in 완주’, 랜선 완주여행, 완주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알뜰완잡’, 프러포즈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로컬푸드1번지’인 완주군이 자랑하는 로컬푸드가공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현장 라이브방송으로 5월 22일부터 23일 오후 2시와 3시, 총4개 상품을 판매한다.

축제 느낌과 비슷한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상품으로 22일에는 ‘진짜두유, 콩알콩알’, ‘과일젤라또와 스틱잼’ 23일에는 ‘유기농요구르트&치즈’, ‘완주로컬푸드 미니팜박스’ 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날 선보일 상품들은 완주군 공식 유튜브채널 ‘완주군·YOU TV’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 ‘홍직구’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푸른 신록이 눈부신 5월에 많은 분들과 마주하며 함께 하지 못함이 많이 아쉽다”며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완주의 사랑스런 봄 느낌들을 맘껏 즐기시고, 연인, 가족들이 함께 온라인 이벤트 참여하셔서 준비한 풍성한 선물을 많이 받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러포즈 축제’는 완주군 남쪽에 위치한 서로 마주보고 있는 어머니 형상의 모악산과 고래의 뿔을 닮은 아버지 산인 경각산의 사랑으로 그 가운데에 생명의 물로 가득한 구이저수지가 탄생되었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시작되었다. 사랑의 성지인 이 곳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