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신간 소개] 취향 담은 여행 안내서
[신간 소개] 취향 담은 여행 안내서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2.09.1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utterstock
/shutterstock

이제는 여행도 취향 존중 시대. 다채로운 취향에 어울리는 매력적인 여행지만을 쏙쏙 담은 국내 여행 안내서 4권을 소개한다. 정리 민다엽 기자

 

무조건 지금 떠나는 개인 취향 여행

the RED 예쁨 여행

김수진, 김애진, 정은주/ 여가로운삶 / 2022


<the RED 예쁨 여행>은 무지개처럼 다양한 취향에 맞춘 여행지를 소개하는 국내 여행 안내서다. 서로 다른 시선을 가진 여러 작가들이 각각의 주제로 자신의 취향을 보여 준다. 연중 계절과 상관없이 그야말로 ‘예쁜’ 여행지만을 담아냈다. 복잡한 정보는 피하고, 간략한 문구와 사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QR코드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방방곡곡, 생생한 현장을 찾아

이PD가 간다

이PD, 원은혜 / 중앙북스 / 2022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는 저녁 정보 프로그램인 KBS ‘2TV 생생정보’ 속 인기 코너 〈이PD가 간다〉에 나왔던 독특한 여행지를 묶은 여행 안내서. 2016년부터 이PD와 원은혜 작가가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수많은 여행지 중 살면서 꼭 한 번 가 봐야 하는 여행지를 엄선해 소개한다. 그 지역에서 꼭 먹어 봐야 할 먹거리도 빼놓지 않았다.

어디로 가야 행복한 여행이 될까?

성격 유형별 맞춤 서울권 여행지

이영섭, 전도근 / 인피니티컨설팅 / 2022


가끔 여행은 가고 싶은데 어디로 가면 좋을지를 몰라서 고민할 때가 있다. 이때는 자신의 성격에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여행을 하게 되면 여행지에 가서도 후회, 돌아와서는 오히려 피로감과 스트레스가 더 힘들게 할 수도 있다. 따라서 사람의 성격에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행복한 여행의 시작이다.

환상의 섬으로 떠나자

대한민국 100 섬 여행:서해편

김민수 /파람북 / 2022


현재까지 나온 가이드서들 중 가장 많은 섬과 섬여행에 필요한 상세한 정보를 담은 책이다. 인기 가족 휴양지부터 지도에만 나오는 환상의 섬까지, 대한민국의 섬 100곳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섬여행 전문가인 저자가 수년간의 섬 답사를 거쳐 완성한 안내서로, 섬 여행 왕초보부터 중·고수까지 모두 만족할 만한 디테일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