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여행비 지원 받고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
여행비 지원 받고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2.09.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경남 외 지역 거주자 대상

여행비 지원받고 SNS에 콘텐츠 업로드

가을철 다채로운 축제·문화행사 풍성해져
김해 한달여행하기. 사진/ 경남도청

[여행스케치=경남] 여행비를 지원받고 경상남도를 여행하는 장기체류형 여행프로젝트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남 18개 전 시군에서 시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경남지역 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팀별(팀당 1~2) 최소 2박에서 최대 29박까지 하루 5만 원의 숙박비가 지원되고 체험비는 1인당 5~8만 원(1회 한정)이 지원된다. 참가자들은 여행비를 지원받고 경남의 관광콘텐츠를 참가자 SNS에 하루 2건 이상 업로드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연간 3차례에 걸쳐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번 사업은 각 시군 별로 여행동기, 여행계획의 충실성, 홍보 효과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할 예정이며, 특히 SNS 활동이 활발한 신청자를 우대한다. 지난 상반기 모집의 경우에는 전국에서 852명의 참가자가 선정되었으며, 특히 남해군(113, 166)과 통영시에는 143(214)이 지원하는 등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밀양시의령군고성군산청군에서는 별도 모집 기간 없이 연간 수시로 모집하고 있어 언제든 지원할 수 있다

강승제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낙엽이 지는 가을이 되면 경남의 관광지는 진주남강유등축제, 남해 독일마을맥주축제 등과 같은 다채로운 축제 행사와 더불어 볼거리가 더욱 더 풍성해진다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시군을 먼저 신청한다면 선정될 확률이 보다 높아지므로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3차 모집에 대한 상세한 모집 일정과 여행 기간은 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 또는 각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