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Interview] 신현국 문경시장, “친환경 프로그램, 드라마 IP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문화 콘텐츠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Interview] 신현국 문경시장, “친환경 프로그램, 드라마 IP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문화 콘텐츠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3.04.1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국 문경시장. 사진/ 민다엽 기자

[여행스케치=문경]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축제, 독특한 문화 관광 콘텐츠를 빠르게 확장해 가고 있는 문경. 신현국 문경시장을 만나 문경 관광 비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Q 문경 관광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문경은 백두대간의 웅장함을 만끽할 수 있는 문경새재와 단산, 고모산성과 같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문경새재오픈세트장과 단산모노레일, 찻사발축제, 각종 캠핑 프로그램 등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과 축제가 마련돼 있어, 자연 속 힐링을 느끼기에 제격인 여행지입니다. 특히 4월 29일부터~5월 7일까지는 25회째를 맞은 문경의 대표 축제 ‘문경 찻사발 축제’도 열리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Q 최근 주목받는 문경 관광 콘텐츠가 있다면?
감히 ‘대한민국의 헐리우드’는 문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문경에는 산세가 수려한 명산들이 많다 보니, 이를 중심으로 15년 전쯤부터 사극 세트장이 곳곳에 만들어졌습니다. 최근에는 장르에 상관없이 사극부터 현대물까지, 더욱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가 촬영되면서 예전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온 가족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가진 문경. 사진은 진남교. 사진/ 민다엽 기자 

Q 문경을 여행하기 편리한 방법에 대해 알려주신다면?
국토 정중앙에 위치한 문경은 지리적 위치와 교통이 편리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충분하지만, 문경을 오롯이 느껴보려면 최소 하루 정도는 머물다 가시길 추천합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선정 문경새재와 단산 모노레일, 경상북도 웰니스관광지로 선정된 문경세계명상마을 등 관광지들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약돌돼지, 오미자, 감홍사과 등 문경의 특산물도 둘러보세요. 문경세계명상마을에서 템플스테이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Q 앞으로 추진하려는 관광정책과 사업은?
문경의 성장 동력은 천혜의 자연과 관광 산업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을 중점으로 한 다양한 테마 관광과 스포츠 인프라를 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현재 문경의 명산으로 꼽히는 해발 1,106m 주흘산에 케이블카를 연결하는 사업을 추진 중인데, 이 사업이 모두 완공되면 2.5km의 하늘길이 열리는 셈입니다. 남녀노소, 관광약자라도 누구나 편하게 해발 1,000m까지 올라 백두대간의 장쾌한 풍경을 감상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