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도서 안내] 책으로 떠나는 맛있는 여행
[도서 안내] 책으로 떠나는 맛있는 여행
  • 여행스케치
  • 승인 2023.05.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utterstock

[여행스케치=서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엄선한 ‘진짜 맛집’과 그 속에 담긴 재미난 음식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다. 전 세계 맛있는 음식을 찾아 떠나는 미식 여행 4.

/사진 아트레이크(ArtLake)

유럽과 한국의 초콜릿을 찾아서
초콜릿 한 조각에 담긴 세상

김계숙 / 아트레이크(ArtLake) / 2023.2.14

오랜 시간 업계에 몸담으며 ‘오로지 초콜릿을 위한 여행’을 꿈꿔 왔던 저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을 뚫고 용감하게 유럽으로 향한다. 1인당 초콜릿 소비량이 제일 높은 밀크 초콜릿의 나라 스위스를 시작으로 ‘프랄린’의 효시 벨기에, 한 알의 ‘봉봉 오 쇼콜라’에서조차 뛰어난 예술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프랑스까지, 저자는 부지런히 발품을 팔아 직접 찾아가고 맛보며 세계 최고를 다투는 유럽의 초콜릿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가디언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김밥 맛집 136
전국김밥일주

정다현 / 가디언 / 2023.4.25

당신의 김밥 취향이 무엇이든 이 한 권이면 끝난다. 700일 동안 전국 400곳의 대장정 끝에 찾은 김밥덕후의 인생 김밥을 소개한다. 국내 유일 김밥 큐레이터인 저자가 총 7개 지역(서울, 인천/경기도, 강원도/대전/충청도, 대구/경상도/울산, 부산, 광주/전라도, 제주)을 다니며 진짜 맛있는 김밥집만 골랐다. 저자가 직접 맛보고 엄선한 136곳의 김밥집 평과 함께 QR코드를 탑재하여 맛집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사진 다쓰미출판

빵순이, 빵돌이들을 위한 일본 빵지순례
일본 현지 빵 대백과

다쓰미출판 편집부 / 다쓰미출판 / 2023.4.17

‘삼시세빵’ 빵순이·빵돌이들을 위한 바이블. 일본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거의 모든 빵들을 모았다. 일본 전역 158개 빵집 또는 빵 제조업체에서 만드는 264종의 빵에 대한 기원과 성분, 맛의 특징, 소비자의 반응, 빵집마다의 역사와 개성, 주요 메뉴를 명쾌하고 재치 있게 소개했다. 일본 특유의 학교급식 빵이나 자판기 빵 등에 관한 칼럼, 학교 매점 빵과 두뇌빵이라는 이름의 빵 이야기 등 소소한 일본 빵 이야기들이 흥미를 돋운다.

/사진 꿈의지도

먹는 것에 진심인 이우석의 맛집 사용 설명서
오늘 한 끼 어떠셨나요?

이우석 / 꿈의지도 / 2022.7.31

먹는 것에 진심인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 소장이 들려주는 맛있는 이야기와 맛집 가이드. 문화일보에 연재 중인 ‘이우석의 푸드로지’ 가운데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과 식재료를 네 가지 테마로 엄선해 위트와 해학 넘치는 글로 풀어냈다. 가장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현실 맛집 230곳도 더불어 소개했다. 이 책은 단순한 맛집 가이드북이 아니다. 우리가 무심코 먹었던 음식에 얽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