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3월호
[뉴스체크-경기] 과천 추사박물관 '추사의 성북동 나들이' 특별전…고양시, '말모이' 등 항일항쟁 영화 무료 상영
[뉴스체크-경기] 과천 추사박물관 '추사의 성북동 나들이' 특별전…고양시, '말모이' 등 항일항쟁 영화 무료 상영
  • 유인용 기자
  • 승인 2019.02.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무료 에코여행 참가 단체 선착순 모집
특별전 '추사의 성북동 나들이' 과천 리홀아트갤러리에서 개최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말모이' 등 항일항쟁 영화 무료 상영
수원시,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운영…11월까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무료 에코여행 참가 단체 선착순 모집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2019 환경체험교육 즐거운 에코여행’(이하 즐거운 에코여행)에 참가할 단체를 선착순 모집한다.

즐거운 에코여행은 도내 청소년 및 성인에게 다양한 환경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해 경기도민의 전반적인 환경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오늘(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도내 거주하는 청소년 및 성인 대상 20단체 1만6000명 내외로 모집하며, 참가단체 위치를 고려해 수련원(안산시 일대)과 야영장(경기 광주시 일대)에서 각 10개 단체씩 구분해 운영한다.

참가단체는 갯벌토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 태양광에너지 키트 체험 등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차량임차비, 강사비, 프로그램비 등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중식비는 참가자가 부담한다.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선정된 단체는 3월 15일 이후 개별 통지한다.

사진제공 / 과천시청
과천시 추사박물관은 리홀아트갤러리 연계 특별전시회 <추사의 성북동 나들이>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 과천시청

과천시 추사박물관, 특별전시회 <추사의 성북동 나들이> 개최
과천시 추사박물관은 성북동의 리홀아트갤러리와 연계한 특별전시회 <추사의 성북동 나들이>를 리홀아트갤러리에서 3월 24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

전시회는 1부 ‘추사박물관이 걸어온 길’, 2부 ‘추사의 글씨’로 구성된다. 전시 유물로는 ‘제주시절 추사의 편지’와 ‘우선 이상적에게 보낸 편지’ 등 4점과 <윤주비(尹宙碑) 임모> 사진 인화본, <원사현진적> 제첨, <성담상게> 탁본 등 주로 추사체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자료들이 선을 보일 예정이다. 

2013년 개관한 추사박물관은 추사 김정희 선생의 삶과 예술을 시민들에게 알리는데 주력해오고 있다. 리홀아트갤러리는 아트 갤러리와 뮤직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면의 수준 높은 전시를 개최해오고 있다.

고양시, 3.1운동 100주년 기념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특별 상영전
고양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항일항쟁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영화를 모아 상영하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영화 특별전’을 3월 2일부터 한 달 간 개최한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1940년대 일제의 감시를 피해 우리말 사전을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받았던 최신 개봉작 ‘말모이’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펼쳐졌던 다양한 독립운동의 모습을 담아낸 ‘암살’, ‘밀정’, ‘박열’ ▲위안부 피해 여성들의 아픈 역사를 그린 ‘아이 캔 스피크’, ‘귀향’, 다큐멘터리 ‘그리고 싶은 것’ 등 10여 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3월 2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제작단’으로 활동 중인 장남진, 최아경 감독이 만든 단편영화 ‘고양독립운동가-고양을 기립니다’를 특별 상영하고 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고양시와 독립운동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사진제공 / 수원시청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3월부터 11월까지 도시숲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 수원시청

수원시, 11월까지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운영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3월부터 11월까지 도시숲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가 2012년부터 시작한 도시숲 생태프로그램은 공원, 숲, 하천 등에서 생태 학습을 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생생 다문화가족 숲체험 ▲장애아 숲 치유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숲속 여행 ▲숲속 서당 민속놀이 마당 ▲우리 집 옆 생태놀이터 등 1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문 강사와 함께 자연 관찰하고 체험을 하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다.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 운영 시간 등 자세한 사항 수원시청 홈페이지 ‘수원소식→시정소식’ 게시판에서 ‘2019년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