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여행지에서 쓰는 편지] 사계절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 KOREA!
[여행지에서 쓰는 편지] 사계절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 KOREA!
  • 조용식 기자
  • 승인 2022.01.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도 동해 일출 장면. 사진/ 조용식 기자

새해가 밝았습니다.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壬寅年) 새해 첫날, 독자 여러분은 일출이 아름다운 여행지에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붉게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개인의 소원이 이루어지길 함께 빌어봅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청정 지역 시골 마을과 비대면 여행지를 취해 하면서 우리나라가 사계절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가 많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또한, 눈이 호강할 만큼 아름다운 길을 걸었습니다. 저녁이면 시골 마을에서 피어오르는 연기가 보이고, 마을 뒷산으로는 붉게 물드는 노을이 그토록 아름답게 보이는 것을 여행길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여전히 여행을 떠나는 마음은 무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스케치가 매달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여행하는 이유는 바로 독자들이 손으로 직접 작성해 주신 엽서 때문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가지 못하고 집에 있지만, 여행스케치를 통해 사계절 아름다운 전국 곳곳의 풍경을 세세하게 볼 수 있게 해 주어 고맙습니다.” - 독자 엽서 중에서

올해로 20살이 되는 여행스케치는 독자 여러분들이 사계절이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구석구석을 찾아 떠날 수 있도록 현장을 찾아 새로운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길잡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는 우리나라 여행길에서 독자 여러분과 마주하는 일이 많기를 기원해 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