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7월호
[뉴스체크-경북] 모바일로 만나는 대구 관광 3D 지도 ... ‘제12회 영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체크-경북] 모바일로 만나는 대구 관광 3D 지도 ... ‘제12회 영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개최
  • 조유동 기자
  • 승인 2019.03.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3D 지도, 카카오맵에서 4월 1일부터 서비스 시작
영천시, 제12회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개최
청송군, “모두가 행복한 관광청송”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사진 / 여행스케치 DB
오는 4월 1일부터 모바일로 편하게 대구시의 지도를 3D로 살펴볼 수 있다. 사진은 대구시 향촌동의 전경. 사진 / 여행스케치 DB

카카오맵으로 간편하게 만나는 대구 3D 지도
대구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카카오맵’ 모바일 어플을 통해 ‘대구 3D 지도’를 서비스한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19일, 주식회사 카카오와 스마트시티 기반 데이터로 구축한 3D 공간정보를 개방‧공유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맵’ 3D 스카이뷰를 통해 대구시 전 지역의 최신 3D 공간정보를 실제 장소에 간 느낌으로 볼 수 있고, 생활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연계되는 버스노선도 및 도착정보를 보여주고,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반월당역,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등의 실내공간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권역별 주요 관광코스를 가상투어로 미리 체험할 수 있어 대구 관광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별의 도시 영천의 사계를 찍은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사진은 영천 별별미술마을. 사진 / 여행스케치 DB

숨어 있는 보석, 영천의 사계를 찍은 사진을 찾아라
영천시에서는 ‘숨어 있는 보석, 영천의 사계를 찾아서’를 주제로 제12회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을 시작한다. 접수기간은 2019년 11월 16일까지이며, 별도의 응모자격은 없으나 2019년 1월 1일 이후 출품자 본인이 직접 촬영한 작품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오리장림, 보현산, 치산계곡, 영천댐 및 보현댐 등 자연경관과 별별미술마을과 같은 관광지, 전통문화재, 별빛축제 등 영천의 문화유산과 자연환경, 별의 도시 영천을 상징하는 이미지라면 소재에 제한은 없다. 사진은 출품자 1명 당 4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한편, 영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은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축제, 문화유산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영천지부 주관으로 매년 개최 되고 있으며, 당선된 작품들은 지역 관광명소와 방문객이 많은 주요 시설 등에 순회전시하며 영천관광 자원을 홍보해 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코너 공지사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진 / 여행스케치 DB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국제슬로시티로 유명한 청송군이 관광 인프라와 콘텐츠 확대에 나선다. 사진은 주왕산의 풍경. 사진 / 여행스케치 DB

청송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관광 콘텐츠 확대
청송군이 지난해 관광객 500만 시대를 맞은 가운데, 2019년 관광시책 추진방향을 “모두가 행복한 관광청송”으로 정하고 관광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주왕산 전설과 연계한 뮤지컬 공연 및 산사음악회 개최로 관광객들에게 스토리를 통한 청송 알리기, 지역의 특성을 살린 산촌형 슬로시티 사업추진, 제15회 청송사과축제 콘텐츠 강화를 통한 내실 있는 축제 추진 등 다양한 관광 사업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청송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등 국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기존 자원을 활용한 관광인프라 확충과 관광자원 개발도 추진한다. 주산지테마파크 조성, 병풍바위 지질명소 관광자원화, 얼음골 클라이밍지구 주차장 조성 등 다양한 관광지의 접근성과 콘텐츠 개선에 나선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관광객들이 단순히 들렀다 가는 관광지가 아닌 머물다 가는 체류형 관광지로의 전환을 통해 관광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