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곰취 맛 ‘절정’ 이루는 5월… 2022 양구 곰취 축제
곰취 맛 ‘절정’ 이루는 5월… 2022 양구 곰취 축제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2.04.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8일까지 사흘간 서천 레포츠공원

4월 27~29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이벤트
2022 양구 곰취 축제 공식 포스터 사진/ 양구문화재단 제공
2022 양구 곰취 축제 공식 포스터. 사진/ 양구문화재단 제공

[여행스케치=강원] 강원도 양구에서 오는 55~8일까지 ‘2022 양구 곰취 축제가 진행된다. ‘우리 지구 치유 페스티벌, 취유란 테마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양구 서천 레포츠공원과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매년 5월 곰취 출하 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양구 곰취 축제2004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는 강원도 대표 축제로, () 양구문화재단은 양구의 곰취의 우수성을 알리고 곰취 수요 창출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축제를 주최하고 있다.

먼저 축제 시작 전인 427~29일까지 3일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프로그램이 먼저 진행되며,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오후 1시 강원마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곰취와 궁합이 좋은 삼겹살 요리나 곰취 비건 스콘 등 다양한 곰취 레시피를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와 행사 당일 축제 현장을 담을 수 있는 일회용 카메라와 양구 탐방 백서 등이 포함된 키트를 증정하는 곰취트립등 다양한 사전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 행사가 진행되니 놓치지 말 것.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되는 양구 서천 레포츠공원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며 건강하게 곰취를 즐길 수 있는 각종 행사가 진행된다.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어린이 환경 뮤지컬 환경극’, ‘야생화 전시를 비롯해 1등에게 곰취 모양의 금 한 돈을 증정하는 금괴 뽑기와 직접 만든 곰취 떡을 가져갈 수 있는 곰취 떡 메치기등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 밖에도 곰취를 비롯한 양구의 지역 특산물 판매와 함께 양구 생활문화동호회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곰취는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이 원기 회복을 위해 먹는다는 뜻에서 이름 붙은 인기 봄나물 중 하나로, 어린잎이 자라는 5월 전후 특유의 향긋한 맛이 절정을 이룬다. 곰취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이 풍부하고 발암 물질인 벤조피렌의 활성을 최대 80%까지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성인병을 예방하는 무공해 건강식품으로도 알려져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