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JTBC 예능 '톡파원 25시'도 반한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의 매력
JTBC 예능 '톡파원 25시'도 반한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의 매력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3.06.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럼비아 아이스필드. ⓒTravel Alberta

지난 5JTBC 예능 프로그램인 <톡파원 25>에서 로키의 본고장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이 필수 관광지로 소개됐다. TV 속에 소개된 컬럼비아 아이스필드를 포함해,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의 매력을 조명해 본다.

북극 다음으로 가장 큰 빙하지대, 컬럼비아 아이스필드 | Columbia Icefield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속도로인 아이스필드 파크웨이를 달리며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설산을 가로지르면 여섯 개의 주요 빙하와 캐나다 로키 산맥의 최고봉이 위치한 컬럼비아 아이스필드가 그 위용을 드러낸다.

북반구에서 북극 다음으로 규모가 큰 대빙원의 비경을 직접 탐험해 보고 싶다면 <톡파원 25>에서 소개한 설상차를 타고 빙하에 다가갈 차례다. 컬럼비아 아이스필드의 여섯 개 빙하 중 하나인 애서배스카 빙하의 중심에 다다르면 1만 년 된 빙하를 만져보고 빙하수를 맛볼 수도 있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 빙하 체험은 다시없을 황홀한 경험을 선사한다.

 

모레인 레이크. ⓒTravel Alberta

영롱한 푸른빛, 모레인 호수 | Moraine Lake

주변 산의 빙력토 입자가 유입돼 푸른빛을 띠는 모레인 레이크는 10개의 암봉에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 호수를 에워싸고 있는 산 중에서도 바벨산 빙하는 녹으면서 흐르는 물과 섞여 호수로 흘러 들어오는데, 푸른색만 반사하는 특성 덕분에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독특하고 영롱한 물빛을 띈다. 1899년 이곳을 발견하고 모레인라는 이름을 붙인 윌콕스는 눈앞에 펼쳐진 장관에 감탄해 그 어디에서도 이곳처럼 가슴 설레는 고독감과 거친 장대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은 없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윌콕스가 경험한 감동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면 모레인 레이크 전망대는 꼭 들러야 한다. 템플산 인근에 위치한 주차장에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가을이면 황금색 침엽수(알파인 라치송) 단풍이 호수 주변을 아름답게 수놓기 때문에 호숫가 주변의 트레일을 따라가며 비경을 만끽하기에도 좋다. 1시간 이내로 다녀올 수 있는 모레인 호수 레이크쇼어(Moraine Lakeshore)와 록파일(Rockpile)부터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라치 밸리(Larch Valley)와 에펠 호수(Eiffel Lake)까지 선택지는 다양하다.

 

선샤인 메도우. ⓒBanff Sunshine

트래킹의 성지, 선샤인 메도우 | Sunshine Meadows

겨울철에는 스키장으로 유명한 선샤인 빌리지의 선샤인 메도우는 여름이면 야생화의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채로운 야생화를 만날 수 있고, 가을이면 모레인 호수와 마찬가지로 황금 단풍이 드넓게 펼쳐진다. 그렇기에 선샤인 메도우 트레일은 트래킹으로 인기가 높으며, 높은 고도에서 내려다보이는 풍경과 마주하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다.

밴프 타운과 선샤인 빌리지 구간에서 셔틀을 이용해 트래킹의 시작점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라릭스 호수, 그리즐리 호수, 록 아이슬 호수를 큰 오르막 없이 걸을 수 있다. 걷는 것이 불편하다면 선샤인 메도우 곤돌라에 올라 편하게 전경을 즐기면 된다. 정상 뷰포인트에 도달하면 드넓게 펼쳐진 초원 사이로 호수가 잔잔하게 흐르는 모습은 다시 볼 수 없을 장관을 선사할 것이다.

 

레이크 루이스. ⓒDestination Canada

김연아 홍보대사의 아이스 스케이팅 스폿, 레이크 루이스 | Lake Louise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잘 알려진 레이크 루이스는 빅토리아 빙하로부터 흘러나온 빙하수가 모여 투명한 에메랄드빛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빽빽한 침엽수림으로 둘러싸인 산맥 아래에서 호수를 가르며 그림 같은 풍경을 360도 조망할 수 있는 카약과 카누는 인기다. 겨울이면 레이크 루이스는 새하얀 겨울왕국 설원을 이룬다. 캐나다관광청과 김연아 홍보대사가 한-캐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스케이팅 퍼포먼스를 선보인 곳으로, 그녀의 발자취를 따라 얼어붙은 호수에서 스케이트와 크로스컨트리, 말이 끄는 썰매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오랜 여정으로 살짝 출출해진다면 호수 앞에 자리 잡은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 호텔을 들를 차례다. 이곳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는 높은 아치형 창문 너머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전망과 우아한 분위기 속에서 애프터눈 티 세트를 즐길 수 있다. 사전에 예약하면 스콘과 타르트, 샌드위치, 조각 케이크를 곁들이면 몸도 마음도 가득 채우는 여정이 완성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