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뉴스체크-서울] 도봉구, '간송 전형필이 사랑한 여름풍경' 개최…양천구, '쿨 썸머 시네마' 운영
[뉴스체크-서울] 도봉구, '간송 전형필이 사랑한 여름풍경' 개최…양천구, '쿨 썸머 시네마' 운영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06.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세 번째 행사 개최
양천구, 다음달 3일부터 두달 간 매주 수요일 '쿨 썸머 시네마' 운영
도봉구 문화가 있는 날 2회차 행사 진행 모습. 사진 / 도봉구
도봉구 문화가 있는 날 2회차 행사 진행 모습. 사진 / 도봉구

도봉구, 29일 창동역 광장에서 '간송 전형필이 사랑한 여름풍경' 개최 

도봉구는 오는 29일 창동역 광장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의 세 번째 행사로 '간송 전형필이 사랑한 여름풍경'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송 전형필이 사랑한 여름풍경'은 문화재 수호를 통해 간송 전형필 선생이 보여준 '돈보다 가치 있는 삶의 중요성'을 함께 나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전시, 체험, 공연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간송 전형필 선생이 사랑한 향원익청, 하화청정, 서과투서, 과전전계, 청금상련, 연꽃 등의 그림과 단원 김홍도, 겸재 정선, 혜원 신윤복, 추사 김정희, 오원 장승업 등의 그림이 사진으로 전시된다.

전시회와 함께 연꽃차 시음, 전형필 선생의 소장 문화재를 활용한 냅킨 아트와 부채 만들기, 전형필 선생의 명언이나 시를 활용한 캘리그라피, 어린이를 위한 미인도 자석퍼즐과 나만의 문화재 카드 만들기, 문화 퀴즈 등과 다양한 체험과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간송 전형필 포토 부스도 마련된다.

 

도봉구 문화가 있는 날 3회차 행사 '전형필이 사랑한 여름풍경' 포스터. 자료 / 도봉구
도봉구 문화가 있는 날 3회차 행사 '전형필이 사랑한 여름풍경' 포스터. 자료 / 도봉구

아울러 장년부터 어린이까지 참여하는 낭독극 '내가 생각하는 가치', 어린이합창단 '옐로드리머'의 합창, '비트인'의 타악연주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들의 창작뮤지컬 '선택해'와 세한대 뮤지컬과 학생들의 '민족의 가치' 뮤지컬 갈라 공연도 펼쳐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은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으로 돈보다 가치를 생각한 간송 전형필 선생의 삶과도 의미가 같다"면서 "주민들의 문화 참여로 도봉구가 문화 다양성과 가치 있는 삶이 공존하는 문화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 고유의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해 진행한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공모에 '주민이 들려주는 음악도시 창동이야기'라는 주제로 당선되어 1억 원을 지원받아 오는 11월까지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양천구청 전경. 사진 / 양천구
양천구청 전경. 사진 / 양천구

양천구, 무더위 피해 무료로 영화 볼 수 있는 '쿨 썸머 시네마' 운영

양천구는 다음달 3일부터 두달 간 구민의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무료 영화관 '쿨 썸머 시네마'를 양천구청 내에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영화상영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양천구청 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시원한 음료수도 함께 제공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지난 5월 서울에 첫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데 이어 한 달만인 25일 낮 최고 기온이 32도까지 오르는 등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올 여름나기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구민들이 시원하게 휴식도 취하며 무료로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도록 '쿨 썸머 시네마'를 운영하게 됐다"고 전했다.

3일 '춘희막이'를 시작으로 10일 '덕혜옹주', 17일 '동네사람들', 24일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31일 '나는 왕이로소이다'에 이어 8월 7일에는 '해적', 14일 '흥부', 21일 '아이캔스피크', 28일 '계춘할망' 등 총 9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박종균 총무과장은 "무더운 여름 구민들이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문화생활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세대가 좋아할 만한 다양한 작품들을 준비했다"며 "많은 구민들이 영화를 보면서 무더위를 잊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천구 '쿨 썸머 시네마' 안내장. 자료 / 양천구
양천구 '쿨 썸머 시네마' 안내장. 자료 / 양천구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