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도서 안내] 여행의 맛을 찾아서
[도서 안내] 여행의 맛을 찾아서
  • 민다엽 기자
  • 승인 2022.12.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셔터스톡

[여행스케치=서울]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미식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여행의 맛’을 찾아 떠나보자.

 

와인과 친해지는 법

즐기면서 나누는 와인
양석 / 열린북스 / 2022. 11
이 책은 와인을 잘 모르지만 와인을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 와인을 좋아하지만 어떤 와인을 어떻게 마셔야 할지 자신 없는 사람에게 유용한 책이다. 프랑스 부르고뉴에서 와인 기사 작위를 수여받고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한 저자는 전 세계 와인 산지를 여행하며 얻은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낸다.

치즈 완전정복
세상의 모든 치즈

트리스탕 시카르 / 시트롱마카롱 / 2022. 11

미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그동안 가공 치즈 위주로 먹던 우리나라 사람들도 다양한 치즈를 선택하고 맛보기 시작했다. 이 책은 치즈 전문가이자 기자인 저자가 전세계 치즈를 맛보고 연구한 결과다. 이 책 한 권에 치즈의 기원부터 역사, 전세 계의 치즈 종류, 제조방법 등 치즈의 관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했다.

 

북경의 낮과 밤 200% 즐기기
북경, 마시고 마시고

몽림,안정은 / 이담북스 / 2022.11
광고업계 아트 디렉터와 제일기획 중국법인 브랜드 플래너인 두 베이징 메이트가 소개하는 마시러 떠나는 북경 여행. 낮에 가볼 만한 분위기 좋은 카페와 색다른 경험을 즐기는 테마 카페 등을 소개하고, 밤에는 시원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곳, 취향 저격 칵테일 바까지 특별한 밤을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이색 공간을 소개한다.

 

맥주의 왕국
독일을 즐기는 건배사

전나래 / 이담북스 / 2022.11
수 년간 독일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지낸 저자의 생생한 독일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맥주와 소시지로 상징되는 독일의 주류문화와 음식문화부터 딱딱한 독일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축제와 행사, 지역별 추천 장소까지 알차게 소개한다. 생동감 있게 전하는 독일의 여러 숨겨진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정리=민다엽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